후기 인터뷰"브링크에 참여하는 순간, 고민했던 순간들을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이유준 님의 인터뷰에는 유난히 "좋은"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왔습니다. 브링크의 오래된 멤버이자 파트너이기도 한 유준님이 브링크와 함께 어떻게 더 좋은 삶을 그려나가고 있는지, 지금 만나러 가보시죠! 




Q.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릴게요.


중학교에서 정보과목을 가르치고 있는 이유준입니다.  브링크 멤버로 활동을 시작한 시기는 2019년 5월부터 시작하였고 벌써 1년이 지났네요. 2020년 2월부터 '사곽사곽' 파트너를 맡아 브링크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 파트너로서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습니다. 👀



Q.브링크 모임에 어떻게 참석하시게 되었나요? 

처음에는 대구라는 지역에 처음 오게 되면서 독서모임을 찾고 있었고, 다른 독서모임은 제 스타일에 맞지 않아 참여하지 않고 있었는데, 브링크를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하고 꼭 참여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Q. 1년 동안 활동하신 만큼 좋은 책을 많이 읽으셨을텐데, 어떤 책이 아직까지 기억에 남으시나요?  

처음 참여하게 된 모임이 TED읽기의 '오리지널스'였는데,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다른 멤버들 보다 조금 늦게 도착하였는데, 다들 엄청나게 환영해주셔서 '너무 잘 왔다' '기대가 된다' 라는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토론주제와 내용도 너무 알찼고 책을 읽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토론을 하면서 생각을 나누고 내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는 거에 대해 고마울 정도로 인상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그 뒤로도 TED 모임에 꾸준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브링크는 다른 모임과 어떤 점 다르다고 느꼈나요? (좀 더 구체적으로!!)

독후감을 쓰면서 읽었던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하게 되고, 독후감을 쓰는 과정을 통해 한번더 내 가치관을 점검하고 기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아주 좋은 규칙(독후감을 내지 않으면 모임에 참여하지 못하는)이라고 생각합니다.

독후감과 발제문 확인을 통해 모임 전에 자기 입장을 좀 더 명확히 준비할 수 있고, 내가 모임에만 집중할 수 있게 그 외의 모든 것들을 관리해주는 파트너가 있으니 훨씬 밀도있게 모임시 간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1년째 브링크를 하고 있는 유준님께서 바라보는 브링크는 어떤 커뮤니티인가요?


먼저 제 삶에 다양한 면에서 변화를 만들어주고 있어요. 일단 책을 한달에 한 권 읽는 습관! 어떻게든 책을 읽게 되었고, 또 많은 책을 추천받아 앞으로 읽고 싶은 책도 어마어마하게 생길 수 있었습니다.


주변 직장 동료나 친구들에게도 많이 자랑하고 소개하는 이야기지만, 내가 처음보는 모르는 사람과 서로 존중하며 내 생각과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고 나를 온전히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모임이라고 늘 소개하였습니다. 

이러한 모임을 통해 나를 '리프레쉬' 할 수 있고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게끔 해준다고 자랑하고 싶습니다.





Q. 이 글을 보고있는분들에게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릴께요!

책읽기는 어떤 취미보다도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나아가 책을 읽기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책읽기를 시작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브링크에 참여하는 순간, 고민했던 순간들을 후회하게 될것입니다.


프라이밍
대표 김동영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동영

사업자등록번호 459-26-00954 | 통신판매업신고  2019-대구동구-0783

문의 : 홈페이지 고객센터 |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8길 52, 2층

호스팅제공자: (주)아임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