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2일 전 23:59:59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을 제출해주세요! 미 제출시 모임 참여 불가!
발제문은 모임 1일 전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모임 시간&장소' 는 모임 1일 전 문자로 한 번 더 안내해드립니다.
📌 모임 타임 테이블
모임 시작
아이스브레이킹 (20분)
북토크 part 1 (1시간)
쉬는 시간 (10분)
북토크 part 2 (1시간)
마무리 발언 & 종료 (30분)
✍️ 준비된 발제문으로 3시간 동안 치열하게 토론합니다. * 클럽마다 당일 타임 테이블이 다를 수 있습니다.
파트너 김다정 님
안녕하세요. 선데이 모닝 파트너 김다정입니다. 저는 책과 함께 일하지만 퇴근하고 도서관에 책을 보러가는걸 즐기는 사람입니다.
저는 여러분의 독서 세계에 새로운 주제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어쩌면 익히 즐기는 주제, 좋아하는 작가일 수 있지만, 이번 일요일에 함께하는 그 책은 조금 다를 수 있을 거예요. 일요일 아침, 즐거움과 삶의 영감을 만들어보는건 어떠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으신 분
-일요일 아침,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
-독서 후, 내 삶에 적용시킬 에너지원을 만들고 싶으신 분
이번 달 선정도서
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합리적이고 품위 있는 선택을 위한 20가지 지혜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다시, 역사의 쓸모》는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에 답했던 전작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지식을 넘어 삶과 세상을 탐구하는 도구로서 역사를 활용하는 품격 있는 역사 사용법을 소개하며 독자들을 다시 한번 역사의 쓸모 세계로 초대한다.
이 책은 크게 4장으로 구성되며 우리가 스스로에게 던진 삶의 질문에 대해 힌트를 준다. 가령 [각자도생의 시대에 사랑이 갖는 의미], [진짜 이야기를 알아가는 지적 기쁨], [성공의 뒷면: 아름다운 결과는 아름다운 과정을 보장하지 않는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