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클럽은 브랜딩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브랜드와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철학과 행동(고객경험,제품,디자인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브랜드를 통해서 세상을 이해하고 우리는 어떤 브랜드로 살아갈 것 인가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프로그램
독서모임은 하고 싶은데, 잘 참여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면 ?
요즘 가장 뜨거운 주제로 찐-하게 토론해보고 싶다면 ?
나와 비슷한 독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 조금만 용기를 낸다면 일상에 생각지도 못한 즐거움이 찾아옵니다!
📌 독서모임은 이렇게 진행돼요
공지된 책을 미리 읽습니다.
모임 2일 전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을 제출합니다.
준비된 발제문으로 3시간 동안 치열하게 토론합니다.
📌 독서모임 타임라인
모임 2일 전까지 독서모임 신청
모임 2일 전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 제출
모임 1일 전 : 모임 참석 여부 문자 발송
모임 당일 : 모임 참석
독후감을 제출할 수 있는 독후감 게시판은 신청 후 안내해드립니다.
모임 2일 전 23:59:59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을 제출해주세요! 미 제출시 모임 참여 불가!
발제문은 모임 1일 전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모임 시간&장소' 는 모임 1일 전 문자로 한 번 더 안내해드립니다.
📌 모임 타임 테이블
모임 시작
아이스브레이킹 (20분)
북토크 part 1 (1시간)
쉬는 시간 (10분)
북토크 part 2 (1시간)
마무리 발언 & 종료 (30분)
✍️ 준비된 발제문으로 3시간 동안 치열하게 토론합니다. * 클럽마다 당일 타임 테이블이 다를 수 있습니다.
클럽장 안예록 님
안녕하세요. 상상, 행동하는 브랜딩 디렉터 안예록입니다.
아이디어두잇이라는 브랜딩 에이전시를 10년 동안
대구와 서울을 오고가며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달 책
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저자의 책소개]
“브랜딩은 ‘글’에서부터 출발한다”
‘BX 라이팅’의 모든 것 최초 공개!
우리 브랜드가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받고, 다른 경쟁자들보다 감각적인 브랜드로 인식되고, 멋진 이야기가 수없이 회자되도록 만드는 모든 과정에는 ‘글’이 있다.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는 그저 유행에 기대 카피 한 줄을 쓰는 글쓰기가 아니다. 마케팅과 세일즈, 나아가 기획과 전략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떠받치는 글이자 이들의 토대가 되는 글쓰기를 말한다.
이 책은 브랜드의 기초가 되는 키워드를 찾고, 이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발굴해 내부와 외부에 전하며, 하나의 브랜딩을 체계적으로 완성해가는 BX 라이팅의 전 과정을 다룬다. 브랜딩 현장에서 오랜 기간 생생한 경험을 쌓아온 저자가 자신만의 노하우를 통해 BX 라이팅의 세계로 친절히 안내한다.
[발제자 선정이유]
많은 브랜딩 의뢰를 받았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문이 브랜드에 대해 글로 정리 여부이다.
컨셉이 정리되어 있다고 이야기 하는 클라이언트중에 글로 정리되어 있는 브랜드는 30%가 안된다.
막연하게 되어 있다고 하지만 막상 글로 정리를 해서 달라고 하면 정리하지 못하는 클라이언트가 절반 이상이 된다.
글로 정리하지 못하면 우리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할 수 없고 고객 또한 이 브랜드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