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 인생수업』은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에 대해 법륜 스님의 혜안이 담긴 인생지침서를 소개하는 책이다. 즉문즉설을 통해 세대를 넘나드는 인생의 멘토로서 메마른 세상에 행복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스님이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이들에게 인생의 지혜를 들려준다. 스님은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후회하고 만족하지 못하고 불행한 이유는 세상이 추구하는 가치에 휘둘려 자기중심을 잡지 못하는 데 있다고 말한다. 나이 들면 드는 대로, 늙으면 늙는 대로, 주름살이 생기면 생기는 대로 담담히 자신을 받아들여 자기 삶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인생이라고 이야기 한다. ‘잘 물든 단풍은 봄꽃보다 아름답다’ 이 한마디 속에 스님은 우리에게 인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젊은 사람은 젊기 때문에, 나이든 사람은 그만큼 인생의 경험이 많기 때문에 각자의 인생 황금기는 바로 지금이라고 이야기한다. 행복을 내일로 미루지 않고 오늘 자기의 삶에 만족하며 사는 것, 남은 인생을 후회없이 행복하게 사는 방법으로 인생의 길을 안내한다.
- 더 사랑해서가 아니라 더 기대해서 외로운 것
- 잘 생각해보면 과거에 나쁜 일이라도 하였을지라도
결과적으로도 좋은 쪽으로 흘러간 일도 있고
좋은 쪽으로 흘러간 일도 꼭 좋을 수 만은 없듯이
현재가 안 좋아도 꼭 안 좋다고만 볼 순 없다.
*책을 선택한 이유 :
막연하게 열심히만 살고 내 앞의 고민들이 산더미같이 쌓여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는 상태일 때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읽은 책입니다.
책 한 권으로 사람 인생이 변하기는 어렵지만 이 책을 읽고 조금 변한 것 같습니다.
저의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고 방향을 잃었다고 생각할 때 언제든 다시 읽어보면 방향을 잡아 줄 좋은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은 전과 후로 나뉩니다.
<우리가 함께 할 우리 술 >
매실원주
#달콤한 매실주 #매실음료 아님!
국내에서 유일하게 과실주를 첨가하지 않고 매실주 원액 100%로 만든 술이에요.
‘매실원주 13’은 꿀과 매실 향을 달콤하게 풍기는 술이에요.
알코올 특유의 맛과 향은 없는 편이며
매실의 자연스러운 단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돋보이는데요.
이미 너무나도 많은 사람을 매료시켜버릴 만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리큐르(증류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