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나 신문을 보면 ‘차세대 치료제, 탄소중립, 줄기세포, 인공지능 등등.. '알 수 없는 말만 가득하지 않나요?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조금 어려워 보였던 주제의 책들을 같이 읽고 이야기 나누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조금더 넓혀보아요.
📺 프로그램
독서모임은 하고 싶은데, 잘 참여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면 ?
요즘 가장 뜨거운 주제로 찐-하게 토론해보고 싶다면 ?
나와 비슷한 독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 조금만 용기를 낸다면 일상에 생각지도 못한 즐거움이 찾아옵니다!
📌 독서모임은 이렇게 진행돼요
공지된 책을 미리 읽습니다.
모임 2일 전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을 제출합니다.
준비된 발제문으로 3시간 동안 치열하게 토론합니다.
📌 독서모임 타임라인
모임 2일 전까지 독서모임 신청
모임 2일 전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 제출
모임 1일 전 : 모임 참석 여부 문자 발송
모임 당일 : 모임 참석
독후감을 제출할 수 있는 독후감 게시판은 신청 후 안내해드립니다.
모임 2일 전 23:59:59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을 제출해주세요! 미 제출시 모임 참여 불가!
발제문은 모임 1일 전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모임 시간&장소' 는 모임 1일 전 문자로 한 번 더 안내해드립니다.
📌 모임 타임 테이블
모임 시작
북 토크 part 1 (2시간)
쉬는 시간 (10분)
북 토크 part 2 (1시간)
마무리 발언 & 종료 (10분)
✍️ 준비된 발제문으로 3시간 동안 치열하게 토론합니다. * 클럽마다 당일 타임 테이블이 다를 수 있습니다.
파트너 조남수 님
안녕하세요. '변화의 길목에서' 파트너 조남수 입니다.
현재 바이오제약사에서 Microbial Control Engineer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과학기술, IT기기, 등산, 맛있는 커피, 건축, 인테리어, 피아노 등 다양한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평소, 살 책이 없어도 서점에 가는 것을 좋아하며 바로 읽지 않을 책이라도 일단은 사서 책장에 쟁여두는 습관이 있을 정도로 ‘책’ 자체를 좋아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1.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조금 어려워 보였던 과학 기술 분야의 책들을 같이 읽어보실 분
2.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열린마음으로 대화 나누실 분
3. 책 주제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이번 기회에 즐기면서 대화 나누실 분
8월의 책
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가장 간절한 순간’에 찾아온 ‘21세기 다윈의 계승자’가 쓴 ‘완벽한 책’!
정세랑 작가가 쓴 추천의 말처럼 “어떤 책은 그 책이 가장 간절한 순간을 골라 찾아온다”.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 한국어판은 2021년 7월 출간 이후 한국 독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으며, 누적 판매 10만 부를 넘어서며 전 세계에서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
2022년 가을, 한국을 방문한 브라이언 헤어 박사는 이를 ‘놀라운 사건’이라 말하며 다정한 한국 독자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출간된 지 두 해가 되어가지만 이 책에 대한 독자들의 사랑은 식지 않고 있으며,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는 한국 사회에서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에는 저자들의 친필 사인과 친필 메시지를 담았다. 박연미 디자이너는 엄유정 작가의 새로운 그림으로 ‘진화와 번성에 성공한 다정한 생명체’인 초록 식물의 메시지를 구현해냈다.
“한국어판 오리지널 버전에서는 사람들의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그 범위를 좀 더 넓혀 진화와 번성에 성공한 다정한 생명체 자연의 모습을 담았다. 엄유정 작가가 그려낸 초록의 둥근 잎과 교차하는 식물의 두 줄기가 서로 다정하게 인사를 나누는 듯하다. 그 인사에서 위로를 받는다. 같이 뻗어 나가는 식물의 가지처럼 우리도 다정하게 함께 나아가길 바라며.”_박연미, 디자이너의 말
<목차>
1. 생각에 대한 생각 2. 다정함의 힘 3. 오랫동안 잊고 있던 우리의 사촌 4. 가축화된 마음 5. 영원히 어리게 6. 사람이라고 하기엔 7. 불쾌한 골짜기 8. 지고한 자유 9. 단짝 친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