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저도 2년 동안 디자인학과 학생을 가르치면서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했던 아이디어 법칙이 있다면 저자가 말하는 MIX (믹스), 즉 섞어라!였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성형외과를 한다면? 스타벅스에서 안경 브랜드를 낸다면? 버질 아블로가 환생해서 현대자동차 CEO로 온다면?
저도 2년 동안 디자인학과 학생을 가르치면서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했던 아이디어 법칙이 있다면 저자가 말하는 MIX (믹스), 즉 섞어라!였습니다.
전혀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들을 섞어서 전략을 기획하고 브랜드를 만들어 보는 게 저의 강의 프로세스 중에 하나였죠.
강의 결과물 또한 따라 하기 급급한 디자인이 아닌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유니크한 아이디어가 있을 때 기억에 남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MIX 일 때 익숙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이란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물론 우리는 독서 토론에서는 만들어 볼 수 없지만 이러한 상상과. 토론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이 우리가 알고 있는 CEO가 되어서 MIX된 상품을 출시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당신이 우리가 알고 있는 브랜드 기획자가 되어서 MIX 하고 싶은 브랜드와 꼴라보 해보는건 어떠실까요?
당신이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에 전혀 개념이 다른 브랜드를 MIX 해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브랜드들을 찾아 믹스해 보고
함께 상상, 토론하며 재미있게 브레인스토밍 해보는 시간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함께 아이디어를 MIX 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