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클럽은 브랜딩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브랜드와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철학과 행동(고객경험,제품,디자인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브랜드를 통해서 세상을 이해하고 우리는 어떤 브랜드로 살아갈 것 인가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프로그램


  • 독서모임은 하고 싶은데, 잘 참여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면 ? 
  • 요즘 가장 뜨거운 주제로 찐-하게 토론해보고 싶다면 ?
  • 나와 비슷한 독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  조금만 용기를 낸다면 일상에 생각지도 못한 즐거움이 찾아옵니다! 


📌  독서모임은 이렇게 진행돼요

  • 공지된 책을 미리 읽습니다.
  • 모임 2일 전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을 제출합니다. 
  • 준비된 발제문으로 3시간 동안 치열하게 토론합니다.


📌  독서모임 타임라인 

  1. 모임 2일 전까지 독서모임 신청
  2. 모임 2일 전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 제출
  3. 모임 1일 전 : 모임 참석 여부 문자 발송
  4. 모임 당일 : 모임 참석
  • 독후감을 제출할 수 있는 독후감 게시판은 신청 후 안내해드립니다.
  • 모임 2일 전 23:59:59까지 400자 이상의 독후감을 제출해주세요! 미 제출시 모임 참여 불가!
  • 발제문은 모임 1일 전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 '모임 시간&장소' 는  모임 1일 전 문자로 한 번 더 안내해드립니다.  


📌   모임 타임 테이블 

  • 모임 시작 
  • 아이스브레이킹 (20분)
  • 북토크 part 1 (1시간)
  • 쉬는 시간 (10분)
  • 북토크 part 2 (1시간)
  • 마무리 발언 & 종료 (30분)

    ✍️  준비된 발제문으로 3시간 동안 치열하게 토론합니다.
    * 클럽마다 당일 타임 테이블이 다를 수 있습니다.

클럽장 안예록 님

안녕하세요. 상상, 행동하는 브랜딩 디렉터 안예록입니다.


아이디어두잇이라는 브랜딩 에이전시를 10년 동안 

대구와 서울을 오고가며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을 해오고 있습니다.


3월의 책


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저도 2년 동안 디자인학과 학생을 가르치면서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했던 아이디어 법칙이 있다면 저자가 말하는 MIX (믹스), 즉 섞어라!였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성형외과를 한다면? 스타벅스에서 안경 브랜드를 낸다면? 버질 아블로가 환생해서 현대자동차 CEO로 온다면?

저도 2년 동안 디자인학과 학생을 가르치면서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했던 아이디어 법칙이 있다면 저자가 말하는 MIX (믹스), 즉 섞어라!였습니다.

전혀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들을 섞어서 전략을 기획하고 브랜드를 만들어 보는 게 저의 강의 프로세스 중에 하나였죠.


강의 결과물 또한 따라 하기 급급한 디자인이 아닌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유니크한 아이디어가 있을 때 기억에 남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MIX 일 때 익숙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이란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물론 우리는 독서 토론에서는 만들어 볼 수 없지만 이러한 상상과. 토론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이 우리가 알고 있는 CEO가 되어서 MIX된 상품을 출시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당신이 우리가 알고 있는 브랜드 기획자가 되어서 MIX 하고 싶은 브랜드와 꼴라보 해보는건 어떠실까요? 

당신이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에 전혀 개념이 다른 브랜드를 MIX 해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브랜드들을 찾아 믹스해 보고

함께 상상, 토론하며 재미있게 브레인스토밍 해보는 시간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함께 아이디어를 MIX 해 보시죠.

모임 안내

독후감 제출 마감 시간
모임 2일 전 23:59:59 (공백제외 400자 이상)

인원
최소 4명 ~ 최대 8명

모임 장소

브링크 아지트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143길 6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