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 한 책 속에는 요즘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현재의 ‘나’를 이야기하고 ‘타인’의 말을 듣고 ‘우리’의 이야기를 해 보아요.


요즘 ‘나’의 이야기를 하고 브링크 멤버들의 이야기를 듣고 요즘 사람들의 이야기를 합니다. 이를 통해 나를 알고 타인을 알고 사회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브링크 멤버가 되면?

한 달에 한 권의 책을 읽고 📚 
글을 쓰고 ✏️
함께 만나서 💁‍♀️💁‍♂️

이야기해요 👄


브링크 멤버십 혜택 안내


모임을 신청하면 브링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 3개월 멤버십
3개월 동안 매월 일정과 취향에 맞게 독서클럽 선택

📚정규모임

월 1회 정기 독서모임 참여

🤩 놀러가기
브링크 다른 클럽에도 참여할 수 있는 
'놀러가기' 이용


🍿이벤트&제휴혜택

다양한 강연/체험 이벤트 멤버십 할인가로 참여 및 제휴서비스 이용


파트너 변재윤 님

책과 사람의 연결점이 되고싶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매일 글을 올리고 있는 ‘하태하태’ 클럽 파트너 ‘책먹남’, 변재윤입니다!

책 속에서도 트렌드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여러분들이 흔히 아는 ‘소확행’이라는 단어는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 ‘랑겔한스섬의 오후’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지친 현대인들이 원했던 라이프스타일이 담겨 있었기 때문에 하나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었던 거죠. 

여러분들의 현재 삶은 어떤가요?최근 핫 한 책 속에서 사람들의 생각을 함께 읽어볼까요?


12월의 책

<인간실격>


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오직 순수함만을 갈망하던 여린 심성의 한 젊은이가 인간들의 위선과 잔인함 때문에 파멸되어 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


1948년 서른 아홉의 나이로 요절하여 일본 사회에 큰 파장을 남긴 일본 현대 문학의 대표적 작가 다자이 오사무의 작품이다. 어떻게든 사회에 융화되고자 애쓰고, 순수한 것, 더럽혀지지 않은 것에 꿈을 맡기고, 인간에 대한 구애를 시도하던 주인공이 결국 모든 것에 배반당하고 인간 실격자가 되어가는 패배의 기록을 통해 현대 사회를 예리한 고발을 하고 있다. 함께 실린 '직소'에서는 유다의 인간적인 측면을 저자만의 독특한 시선으로 새로이 조명하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되는 연예인의 갑질 논란에 대해서 몇몇 언론사는 ‘인간 실격’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한다. 실제로 각종 포털사이트에 ‘인간 실격’을 검색하면 갑질 관련 기사를 많이 볼 수 있다. 이 키워드가 제목인 책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이 책에서 말하는 ‘인간 실격’의 진정한 의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


#자아 성찰 #본성 #인간 #가난 #부유 #평범한 삶 #특별한 삶 #고전 #위선

모임 안내

독후감 제출 마감 시간
모임 2일 전 23:59:59 (공백제외 400자 이상)


브링크 멤버십 기간
12월 1일 - 2월 28일

모임 시간
12월 23일 (수) 19시



모임 장소

브링크 삼덕 아지트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8길 52)

📌 COVID-19로 인해 브링크 모든 모임은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진행됩니다.


프라이밍
대표 김동영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동영

사업자등록번호 459-26-00954 | 통신판매업신고  2019-대구동구-0783

문의 : 홈페이지 고객센터 |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8길 52, 2층

호스팅제공자: (주)아임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