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도산 안창호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하려면 역사로부터 배워야하죠.
이처럼 '역지사지'에서는 한국사, 세계사, 문화사 등등 다양한 역사를 읽어볼 거예요. 누가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보다 왜 그런 행동과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를 헤아려보는'역지사지'의 의미처럼 서로의 시대를, 상황을, 입장을 알게 된다면 세상을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도 달라지지 않을까요?
브링크 멤버가 되면?
한 달에 한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쓰고 ✏️ 함께 만나서 💁♀️💁♂️
이야기해요 👄
브링크 멤버십 혜택 안내
모임을 신청하면 브링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놀러가기 멤버는 다른 모든 클럽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다양한 강연과 체험 이벤트를 멤버십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서비스
월 4회 다양한 콘텐츠의 브링크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제휴서비스
오디오 북 서비스 '윌라' 3개월 무료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회)
파트너 박재범 님은
안녕하세요! 세상에 없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는 이방인 박재범입니다.
기획업무를 하면서 필요한 것은 실현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통찰력과 세상속 없다고 여기는 틈을 볼 수 있는 분석력이었습니다. 통찰력과 분석력을 키워오며, 조금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었고 이제는 브링크 멤버들과 그 기쁨을 나누려고 합니다.
역사를 통해 시간의 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행위를 일으킬 수 있는 기원을 엿보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분별력있고 비판적으로 논의하면서 날카로운 식견을 얻고자 합니다. 우리 함께 오래된 시간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되돌아보며 다가올 미래를 더 즐겁게, 더 의미있게 살아보아요
5월의 책은 <침묵의 봄>
질병과 환경의 변화는 삶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가고 있습니다. 1962년에 집필되었지만, 환경을 도외시한 인간의 모든 행동이 초래하는 결과를 4년이란 시간 동안 상세히 조사하여 탄생하여, 현 시점에서 한번 읽어봐야 할 책으로 선정했습니다. 개인이 거대권력에 맞서나가서는 것을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이 책 한권으로, 최근에는 한명의 청소년 환경 운동가 튠베리의 연설로 변화가 퍼지게 되었습니다.과거의 사건을 토대로 현재의 문제를 재조명해보고 미래의 길을 점검해보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달라집니다
과거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그릴 수 있게 되요.
1. 역사를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어요. 2.역사 덕후가 되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