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이런 저런 주제와 관심사로 토론해보아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창업 등등 국내외 이슈에 대해서 토론하고 서로의 다른 생각들을 들어보고 때로는 반박해보고 때로는 납득되어 보고 나와는 다른 의견이나 가치관들을 이해해보기도 하는 클럽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모두 이 클럽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인사이트를 얻고 인싸이터(Insighter) 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브링크 멤버가 되면?

한 달에 한 권의 책을 읽고 📚 
글을 쓰고 ✏️
함께 만나서 💁‍♀️💁‍♂️

이야기해요 👄


브링크 멤버십 혜택 안내


멤버십 기간 동안 아래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 3개월 멤버십
3개월 동안 매월 일정과 취향에 맞게 
독서클럽 선택

📚 정규모임

월 1회 정기 독서모임 참여

🤩 놀러가기
브링크 다른 클럽에도 참여할 수 있는 
'놀러가기' 이용.


🍿 이벤트 &제휴혜택

다양한 강연 및 체험 이벤트 
멤버십 할인가로 참여


파트너 김세종 님

안녕하세요, 인싸이터 파트너 김세종입니다. 


김경미 시인은 「이러고 있는,」이라는 시에서 "가슴이 못질을 알아본 날"이라고 썼습니다. 시적인 것에서 출발한 한 시인의 통찰을 알아보는 것이 독자의 일이라면,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며 서로의 가치관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은 대화자의 일입니다. 인싸이터는 우리 삶을 이루는 다양한 소재들에 대한 자유롭고 평등한 대화를 지향합니다.



우린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요?

작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1인 가구 비중은 전체 가구 중 30%를 차지합니다. 여기에는 특히 1인 가구 수가 급증하는 중인 20대의 비중이 큰 몫을 차지합니다. 


점차 증가하는 1인 가구 비중과 요즈음 삶이 고통스럽고 여기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던 저자의 말 사이에서, 저는 「나 혼자 산다」와 같은 프로그램이 반영하고 또 재생산하고 있는 '고독하지만 성공한 개인'의 우상을 발견합니다. 저자는 버티고, 이기고, 살아내고, 견디기 위해서는 함께 갈 동료가 있어야 함을 깨달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그가 삶을 대하는 태도는 그가 혈액암으로 투병하기 전에 낸 「버티는 삶에 관하여」에서 내보인 것과 그리 달라보이지 않습니다. 요가 선생님이 말했던, '즐기면서 해야지 오래 할 수 있어요'라는 이야기는 아직 그의 마음에 들어온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 시대에 위트 있는 에세이 작가인 그의 최근작을 읽어보며 각자의 삶의 의미와 결혼, 버티는 삶 혹은 즐기는 삶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싶습니다.

모임 안내

독후감 제출 마감 시간
모임 2일 전 23:59:59 (공백제외 400자 이상)


브링크 멤버십 기간
1월 1일 - 3월 31일

모임 시간
1월 23일 (토) 13시



모임 장소

브링크 삼덕 아지트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8길 52)

📌 COVID-19로 인해 브링크 모든 모임은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진행됩니다.


프라이밍
대표 김동영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동영

사업자등록번호 459-26-00954 | 통신판매업신고  2019-대구동구-0783

문의 : 홈페이지 고객센터 |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8길 52, 2층

호스팅제공자: (주)아임웹